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맹장염 수술후기 및 수령 가능한 보험금 총정리

by ♛A.A♛ 2023. 11. 28.

맹장염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염증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맹장염에 걸리면 대부분 수술을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맹장염 수술후기와 수령 가능한 보험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맹장염-수령가능-보험금-썸네일
맹장염-수령가능-보험금-썸네일

 

목차
1. 맹장염 수술후기
2. 수령 가능한 보험금
3. 보험금 수령방법
4. 함께 보면 좋은 글

 

맹장염 수술후기

맹장염의 증상은 보통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면 우리는 맹장염에 대해 의심해 보고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맹장염 수술은 개복수술, 기존 복강경수술, 단일공 복강경 수술로 총 세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복강경 수술이 흉터가 적고 수술 후에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맹장염 수술은 간단한 수술이기 때문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면 끝납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이 끝나고 나면 절제한 부분이 조금 따끔하지만 5일 - 6일 정도 있으면 괜찮아집니다. 수술이 완료되면 가스 방귀가 나오기 전까지는 금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스 방귀가 나오고 나면 금식이 해제되고 물과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은 기름지거나 매운 음식과 술은 피하셔야 합니다.

 

맹장염 수술이 끝난 후 입원 기간은 3일 - 4일 정도이고, 회복기간은 1주 - 2주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맹장염 수술후기 자세히 보기

 

수령 가능한 보험금

맹장염은 충수염이라고도 하며 보험 처리할 때는 충수염이라고 명기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맹장염 때문에 치료를 받게 되면 실손의료비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통원 치료를 받았다면 질병통원의료비에서 보장받습니다. 질병통원의료비는 손해보험사를 기준으로 외래 25만 원, 약제비 5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고, 생명보험사의 기준으로는 외래 20만 원 약제비 10만 원으로 총 30만 원까지 외래의료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실손의료비의 통원의료비를 10만 원으로 가입했으면 10만 원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손의료비 10만 원에서 외래의료비와 약제비를 각각 5만 원씩으로 가입한 경우에는 외래비로는 5만 원까지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맹장염은 수술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질병수술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수술비는 질병으로 인해 수술을 받으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질병으로 인한 수술을 진행했을 때 보험금을 수령받을 수 있는 범위가 가장 넓습니다. 충수염 수술은 질병수술비 면책사항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질병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 중에서 담보명에 충수염 또는 맹장염이라고 명시가 되어 있으면 맹장염 수술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 수령방법

맹장염으로 치료를 받았을 때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수령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금을 수령받기 위해서는 보험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서류

  • 보험회사 보험금 청구양식
  • 진료비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
  • 신분증 앞면 사진
  • 수술확인서
  • 입퇴원확인서

위에 명시되어 있는 서류들을 병원에서 발급받으면 본인이 가입한 보험회사의 고객센터에 방문하거나 팩스 청구 및 App으로 청구하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