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염증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맹장염에 걸리면 대부분 수술을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맹장염 수술후기와 수령 가능한 보험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맹장염 수술후기
2. 수령 가능한 보험금
3. 보험금 수령방법
4. 함께 보면 좋은 글
맹장염 수술후기
맹장염의 증상은 보통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면 우리는 맹장염에 대해 의심해 보고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맹장염 수술은 개복수술, 기존 복강경수술, 단일공 복강경 수술로 총 세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복강경 수술이 흉터가 적고 수술 후에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맹장염 수술은 간단한 수술이기 때문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면 끝납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이 끝나고 나면 절제한 부분이 조금 따끔하지만 5일 - 6일 정도 있으면 괜찮아집니다. 수술이 완료되면 가스 방귀가 나오기 전까지는 금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스 방귀가 나오고 나면 금식이 해제되고 물과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은 기름지거나 매운 음식과 술은 피하셔야 합니다.
맹장염 수술이 끝난 후 입원 기간은 3일 - 4일 정도이고, 회복기간은 1주 - 2주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수령 가능한 보험금
맹장염은 충수염이라고도 하며 보험 처리할 때는 충수염이라고 명기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맹장염 때문에 치료를 받게 되면 실손의료비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통원 치료를 받았다면 질병통원의료비에서 보장받습니다. 질병통원의료비는 손해보험사를 기준으로 외래 25만 원, 약제비 5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고, 생명보험사의 기준으로는 외래 20만 원 약제비 10만 원으로 총 30만 원까지 외래의료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실손의료비의 통원의료비를 10만 원으로 가입했으면 10만 원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손의료비 10만 원에서 외래의료비와 약제비를 각각 5만 원씩으로 가입한 경우에는 외래비로는 5만 원까지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맹장염은 수술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질병수술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수술비는 질병으로 인해 수술을 받으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질병으로 인한 수술을 진행했을 때 보험금을 수령받을 수 있는 범위가 가장 넓습니다. 충수염 수술은 질병수술비 면책사항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질병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 중에서 담보명에 충수염 또는 맹장염이라고 명시가 되어 있으면 맹장염 수술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 수령방법
맹장염으로 치료를 받았을 때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수령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금을 수령받기 위해서는 보험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서류
- 보험회사 보험금 청구양식
- 진료비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
- 신분증 앞면 사진
- 수술확인서
- 입퇴원확인서
위에 명시되어 있는 서류들을 병원에서 발급받으면 본인이 가입한 보험회사의 고객센터에 방문하거나 팩스 청구 및 App으로 청구하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